当前位置:首页 > 时尚 > 正文

완주전주통합추진연합회 "내년 6월까지 주민투표 실시를"

2023-12-07 21:20:32 时尚

참석자들은 "전북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완주와 전주의 통합이 반드시 필요하다"며 "완주가 통합의 주축이 되는 완주전주 통합운동은 지역주민이 더 잘 사는 전라북도를 만들 수 있다"고 말했다. 

연합회는 과거 3차례의 통합시도가 완주의 반대로 무산된 만큼,완주전주통합추진연합회quot내년월까지주민투표실시를투자 플랫폼 MMS 란 무엇 입니까? MMS ? 완주역사복원추진위원회 등 다양한 민간단체와 연계하는 등 완주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통합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도 밝혔다.

주민투표를 실시하기 위한 서명운동 인원은 최소 2000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. 

연합회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에 맞춘 두 지역 통합 주장을 담은 결의문도 채택했다. 

결의문에는 △양 지역의 상생과 균형발전을 위한 상호 발전적인 차원의 통합운동 전개 △국가 균형발전과 지역발전 대의를 실현할 최선의 방안으로서 시군 통합 추진 △전라북도·전주시·완주군 선거공약에 반영된 통합 우선 추진 계획 이행 △통합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 발표 △완주 전주 통합을 위한 주민투표 실시 등의 내용이 담겼다. 

오는 2026년 지방선거에서 통합시장을 선출하고 통합시 출범을 위해 충분한 시간과 절차가 필요하다는 게 연합회의 목소리다. 

이상칠 완주전주통합추진연합회 이사장은 "통합제안은 주민투표 발의 또는 시·군의회 의결을 거치도록 돼있다"며 "늦어도 내년도 상반기까지는 양 지역 통합에 대한 사전절차를 완료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"고 말했다. 

最近关注

友情链接